본문 바로가기
오늘의뉴스

손흥민 부상 (안면골절), 월드컵 앞두고 초비상

by 스토리메이커36 2022. 11. 3.
반응형

1. 오늘의 뉴스 (손흥민 부상) 

토트넘의 에이스이자 대한민국의 축구팀의 중심인 손흥민이 지난 1일 마르세유의 스타드 벨로드랍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D조 조별리그에서 마르세유와 토트넘 경기에 선발 출전했습니다. 뛰어난 플레이를 보여주던 손흥민은 전반 24분 공중볼을 다투는 과정에서 찬셀 음벰바의 어깨에 안면이 강하게 부딪쳤습니다. 심한 충돌로 인하여 손흥민은 고통을 호소하며 쉽게 일어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즉시 토트넘 의료진이 투입되어 손흥민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더 이상 경기 진행이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눈 주위가 크게 부어오른 손흥민은 결국 코치진의 부축을 받으며 라커룸으로 바로 들어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날 경기는 결국 토트넘이 2-1로 승리를 거두었고, 손흥민이 라커룸에서 동료들과 함께 기뻐하는 단체 사진이 공개되어 큰 부상이 아닌 듯 싶었으나 정밀 검사 결과 수술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언론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손흥민이 부상을 입었다.

 

이번 수술로 손흥민과 대표팀의 월드컵 계획은 차질을 빚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카타르 월드컵 첫 경기는 우르과이와 3주 뒤에 열리게 됩니다. 만약 손흥민이 수술을 하게 된다면 3주밖에 남지 않은 시간 가운데 회복까지 마무리 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협회는 " 카타르월드컵 출전 가능 여부는 수술 경과를 지켜본 후 판단 될 것" 이라며 손흥민의 부상과 관련해 토트넘 구단의 의무팀과 지속적으로 협의 진행 중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12일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 할 최종 명단 26명을 발표할 예정이며, 14일 새벽에는 카타르 월드컵이 열리는 카타르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2. 손흥민 프로필 

출생 : 1992.7.8 강원도 춘천시 후평동 출생

나이 : 31세 

소속팀 : 토트넘 훗스퍼 FC( 공격수) 

등번호 : 7번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토트넘 훗스퍼 FC)

통산득점 : 220골 (22년10월 13일 기준)

신체 : 183cm, 77kg

가족 : 아버지(손웅정), 형(손흥윤)

데뷔 : 2010년 함부르크 sv 입단

수상내역 : 2019 아시아 베스트 풋볼러, 2019 아시아축구연맹 올해의 국제선수상, 2020 런던풋볼어워즈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골, 2020 대한축구협회 시상식 올해의 선수상, 2020 국제축구연맹 푸스카상, 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반응형

댓글